금융권

관리자 2018.12.15 19:47 조회 수 : 19

금융권은 어떻게 분류됩니까?


일상생활과 밀접하게 연결된 예금 은행을 첫 번째 금융권이라고 합니다. 신한 은행, 우리 은행, 국민 은행 등의 상업 은행은 물론 특수 은행 및 지방 은행을 말합니다. 전국에 지사 네트워크가 있어 많은 사람이 쉽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최근 주목을 받는 인터넷 은행인 카카오 은행과 K 은행도 첫 번째 금융권으로 분류됩니다.

두 번째 금융 기관은 증권 회사, 보험 회사, 신탁 회사, 자산 관리 회사, 신용 카드 회사 및 자본 및 임대 회사와 같은 신용 금융 회사입니다. 다시 말해, 전문 금융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만든 금융 회사를 총칭합니다. 농협, 수협, 신협, 새마을 운동 등 상호 금융 및 저축 은행도 포함한다.

세 번째 금융 기관은 기관 외부의 대출 회사입니다. 금융 기관이 아니며 대출을 수행하는 회사를 나타내는 비공식적인 이름입니다. "제3 금융"이라는 용어는 공식적인 용어는 아니지만 대출 기관을 제1 금융 기관과 제2 금융 기관과 비교하는 데 비공식적으로 사용합니다. 신용 등급이 낮더라도 제1 및 제2 금융권과 같이 대출 조건이 요구되지 않기 때문에 사용하기 쉽습니다.

편의상 금융권별로 분류되어 있지만 금융 기관을 분류하기 위한 특별한 기준은 없습니다. 과거에는 정부가 각 금융권의 사업 영역을 정의했기 때문에 첫 번째 금융권과 두 번째 금융권 사이에는 엄격한 장벽이 있었습니다. 그러나 금융 자유화가 사업 영역에 대한 규제를 제거하고 경쟁을 통해 금융 기관의 경쟁력을 강화함에 따라 모든 금융 회사는 금융 상품을 다룰 수 있다.


man-2140606_640.jpg


첫 번째, 두 번째 및 세 번째 금융권의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금융권의 경계는 점차 흐려 지지만 여전히 1, 2, 3 은행 간에 근본적인 차이가 있습니다.

은행법과 기능 제공의 차이점
첫 번째 금융권의 은행은 같은 은행법을 적용하지만 각 금융 기관마다 다른 법률이 적용됩니다. 또한, 첫 번째 은행은 예금 및 저축, 자금 및 채권과 같은 수혜자 증명서, 보험 및 파생 상품을 포함한 다양한 금융 상품을 처리하고 유틸리티 지급 및 정부 채권 구매와 같은 금융 산업에서 전반적인 임무를 수행합니다. 두 번째 금융 기관은 수요 예금을 처리하지 않으며 종종 자금이 공급 업체에서 소비자에게 직접 전달되는 경우 직접 자금을 조달합니다.

"개인 금융"이라고 도하는 제3의 금융 기관은 금융 서비스위원회 (Financial Services Commission)에 의해 사용권이 부여된 금융 기관이 아니라 사업체에 등록된 일반 회사이며 금융 기관들 사이에서 가장 높은 대출이자를 받습니다. 금융 기관이 금융 서비스위원회에 등록되어 있지 않더라도 금융 대출 기관으로 기능하고 이자를 받기 때문에 세 번째 금융권으로 분류됩니다.

자금 조달로 인한 금리 차이
길을 따라 만날 수 있는 친숙한 은행은 대부분 첫 번째 금융권입니다. 가장 큰 장점은 고객이 전국 어디서나 쉽게 찾아서 사용할 수 있는 많은 지점이 있는 거래의 편리성입니다. 또한 다양한 금융 상품을 처리하고 안전하며 상대적으로 낮은 이자율로 돈을 빌릴 수 있으며 예금에 관한 관심을 더 많이 줍니다. 그러나 담보가 없거나 신용 등급이 낮으면 돈을 빌리는 것이 어렵고 임곗값을 넘기기가 쉽지 않습니다.

이 경우, 제2 금융 영역이 사용될 수 있다. 대출 조건은 까다롭지 않지만 은행보다 높습니다. 첫 번째 금융권과 두 번째 금융권의 또 다른 점은 이자율입니다. 금융권의 금융 비용에 차이가 있으므로 금리가 다릅니다. 많은 지점에서 쉽게 찾을 수 있는 첫 번째 금융권은 자금 조달이 쉬우므로 차입 시 저금리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높은 이율을 적용하십시오. 특히, 타사 금융 기관은 대출에 대한 신용 등급이 떨어질 위험이 있으며, 높은 이자율은 가정 경제를 손상하고 신중한 선택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