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숙자 일반인을 지원하기 위해 도시 기금을 주택 임대 주택 임대 대출 신청 절차가 간소화되었습니다. 온라인으로 신청하고 은행을 한 번만 방문하십시오. 대출 기준이 강화되었습니다. 소득 외에 순 자산은 대출을 받기 위해 특정 수준을 초과해서는 안 됩니다.
디딤돌과 자금 조달, 종이 문서가 사라짐
국토교통부는 10월 16일 국무회의에서 주택 도시 기금법 개정안이 24일에 시행될 것이라고 밝혔다. 현재 지원자는 은행을 3회 이상 방문하여 대출을 신청하고 서류를 제출하고 대출 계약을 체결해야 합니다. 9 월부터 (모바일의 경우 10월) 온라인으로 대출을 신청한 다음 은행을 한 번 방문하여 대출 계약을 체결하면 됩니다. 정보 수집 및 이용에 동의하면 HUG가 자동으로 대출 문서를 온라인으로 수집합니다. 각 은행 또는 담당자마다 다른 대출 심사 기간이 일정합니다. 대출 자격 심사 결과를 신청한 후 영업일 기준 3일 후인 9월 초부터, 담보 심사를 포함한 대출 심사 결과는 신청 후 5일 (근무일 기준) 이내에 제공됩니다.
시 융자 주택에 대한 자격이 엄격해집니다. 소득과 주택 기준만 적용됩니다. 예를 들어, '주택 융자 디딤돌 융자'를 받으려면 연간 소득 6 천만 원 이하 (신혼부부 및 최초 주택 구매자의 7천만 원) 기준을 충족해야 합니다. 또한 85㎡의 면적과 5억 원 미만의 주택을 사 최대 2억 원을 빌릴 수 있습니다. 별도의 자산 표준이 없습니다. 9 월부터 주택담보 대출은 3억 7 천만 원 미만의 자산 기준과 2억 8 천만 원 미만의 총 가계 대출을 충족시켜야 한다. 대출과 배우자의 부동산을 신청하면 자동차와 같은 일반 자산, 예금, 주식 및 주식과 같은 금융 자산이 합산되고 순 자산 가치에서 부채를 뺀 금액 이이 금액을 초과하면 대출을 받을 수 없습니다.
주택 소유자에 대한 대출 기준은 '스텝 아웃 대출'과 '신혼부부의 주택담보 대출'을 받을 때 적용됩니다. 월간 가계 대출 기준은 '임대 차터 펀드 대출', '결혼 커플 전용 대출', '중소기업 청년 임대 및 임대 보장 대출 '및 '안정 월 임대료 대출'에 적용됩니다.